일본이 괜히 선진국이 아니다. 흔히 선진국이라 불리는 나라는 온라인에서 거의 모든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일본도 마찬가지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일본정부관광국부터 방문해 보자. 지역별로 상세한 여행 정보는 물론, PDF 가이드북도 제공하고 있다.


시중에 나와있는 가이드북에 비해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지는 않더라도, 교통편이나 관광지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얻기엔 충분하다. 게다가 PDF라서 인쇄를 하면 멋들어진 가이드북이 저절로 완성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담아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무척 유용하다.



일본 여행을 위한 간단한 팁이지만 여기선 지역별 가이드북뿐만 아니라, 일본 축제, 일본어 회화, 음식 탐방, 렌터카 여행, 큐슈 올레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다. 당연히 이 모든 것이 무료다. 역시 우리에겐 무료라는 점이 더 중요할지 모른다.



사실 이 정도 가이드북만 있어도 여행 준비로 부족함이 없다. 딱히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니, 다운 받아서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다운로드는 일본정부관광국 자료실의 e-가이드북에서 할 수 있다.


오키나와 가이드북은 비.오키나와(Be.Okinawa)에서 받을 수 있다.


신고
  1. BlogIcon 용작가
    2014.07.21 17:37 신고

    가이드북을 스맛폰에 딱 넣어두면 왠지 든든하죠~ ^^
    여행도 스맛하게~ ㅎㅎ

  2. BlogIcon 팜트리북
    2014.07.21 21:17 신고

    오홋, 이런 pdf 가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

  3. BlogIcon www.myboutique.fr
    2015.04.03 11:07 신고

    라고 외치는 우리는 근처에 있는 식당에 들어가는 것도 포기하고 노점에서 크램 차우더를 하나씩 사가지고 노점거리를 빠져나왔다.


바람처럼의 블로그를 구독해주세요! 
한RSS로 구독하기 iGoogle or 구글리더로 구독하기 다음뷰로 구독하기 네이버로 구독하기 이메일로 구독하기 트위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