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와디할파 → 동골라, 밴 4시간 30분

 

생각보다 교통비가 비싸다. 와디할파(Wadi Halfa)에서 동골라(Dongola)로 가는 밴은 80파운드(약 14000원)였다. 원래 6시에 출발할 줄 알았던 밴은 예상대로 30분 늦은 6시 반에 출발해 11시쯤에 동골라에 도착했다.

 

 

동골라 → 카르마, 밴 2시간

 

카리마(Karima)로 가야 했는데 휴대폰 배터리가 방전이 돼 지도를 볼 수 없어 비슷한 이름의 카르마로 가고 말았다. 여행자는 이곳으로 갈 일이 전혀 없다.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와디할파쪽으로 도로 올라갔다.

 

 

동골라 → 카리마, 밴 1시간 30분

 

동골라에서 카리마Karima)로 이동할 때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렸다. 가격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으나 가까운 거리에 비해 비싼 50파운드 정도였던 것 같다.

 

 

카리마 → 하르툼, 버스 6시간 10분

 

수단의 수도 하르툼(Khartoum)으로 이동할 때는 버스를 탔다. 수단에는 버스 회사가 많으니 골라서 타면 된다. 나는 카리마 광장부근에 있던 카보쉬(Kabosh Express)를 이용했다. 가격은 100파운드였다. 예상했던 일이지만 출발은 새벽 6시 반에 한다고 했으나 실제로는 7시 반에 했다. 약 10시 반쯤에 휴게소에 들리고, 하르툼에는 오후 1시 40분쯤에 도착했다.


이 글이 마음에 든다면 세계여행을 하고 있는 저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응원(클릭)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세계를 여행하고 있는 배낭여행자에게 커피 한 잔 사주시겠습니까?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프리카 수단 | 카르툼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